내마음을극적극적

인생을 바꾸는 30가지 규칙보며 나를 뒤돌아 본다.

Dreaming40 2024. 11. 3. 01:46
반응형

우리가 살면서 동기부여란 참 중요한것 같아요. 매일 같이 각박한 삶을 살면서 나의 영혼에 울림을 주는 메세지 하나가 

나의 하루를 바꿔놓을수 있기 때문이예요.  나의 하루가 바뀌면 나의 인생도 바뀔수 있는거겠죠?

인스타를 보고 좋은글이 있어서 발췌하여 공유 합니다.

 

인생을 바꾸는 30가지 규칙

1. 모든것을 기록해 두다.

저는 일기를 써요. .. 할일도 매일 적어놓고 체크 하면서 다음 일을 합니다. 그럼 복잡한 머리속이 정리되는 느낌이라 스트레스도 덜 받아요.

2. 한번 더 생각해 본 다음 행동하자.

나이가 들면서 신중해지는건 사실이예요. 실수를 그동안 많이 저질렀기 때문이예요. 경험이 선영향을 주긴 주는것 같아요. 그게 나쁜 경험이든 좋은 경험이든요.~

3. 매일 책을 읽자. 단 한페이지이라도.

이건 내일 노력하고 있지만 잘 안되네요.ㅜㅜ 마음의 여유를 조금 가지려 노력해야 겠어요.

4. 매일 무언가를 쓰자.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글을 올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5. 모든 일을 최대한 자동화하자. 우리의 뇌는 계속 해서 무언가를 생각할 때보다, 생각하지 않을때 오히려 더 창의적이다.

이부분은 육아에 접목시켜보면요~ 아이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점점 늘려요~ 그럼 저의 손이 덜가게 되고 육체적인 힘듦은 덜 하게 되요.~ 그렇지만 정신적인 노동은 그게~~ 어떻게 안되네요.ㅜㅜㅜㅜ 공감하시나요?

6. 가능한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움직이자.

주말 빼고 어쩔수 없이 아이들 등교때문에 일찍 일어납니다. ^^

7. 뇌에 과부화가 올 때는 잠시 멈추자. 복잡한 생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하자.

저는 너무 많은 생각으로 힘들때, 혼자 이야기 많이해요.~^^ 그럼 좀 정리도 되고 마음도 풀리고 그러더라구요.

(저 이상한 사람 아녜요 ^^)

8. 투두리스트를 만들어 사용하자. 오늘 하루 가장 중요한 3가지 정도의 일에만 집중해서 행동하자.

연간 계획, 주간계획, 일일계획을 세부적으론 아니지만, 노트에 적어 놓는 편이예요. 급하게 할껀 일일계획표에 넣고 좀 천천히 해도 되는건 주간 계획표에 넣고, 그 해에 내가 뭘 꼭 해야 할 것이나 마음가짐 등이 있다면 연간계획에 넣어요.

9. 나를 힘들게 하는 모든 일을 한번 적어보자.

그래서 일기를 써요. 화가 나든, 기쁘든 항상 일기를 써요. 

10. 목표를 최대한 세부화해서 가장 작은 단계로 나누어 보다. 도전하기가 쉬워진다.

네~

11. 시간을 소중하게 사용하자. 지금 지나간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젊음은 순삭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저의 20대가 참 그립네요. 싱그러움 , 젊음 그 자체로 소중했는데 말이죠~

12. 나를 즐겁고 신나게 하는 취미를 만들어보자. 그리고 가능한 자주 취미생활을 즐기자.

저는 영어를 가르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영어 공부하는걸 좋아해요. 그리고 저는 한지와 압화를 이용해서 

한국적인 미가 느껴지는 '핸드메이드 등' 작가이기도 해요. 지금은 육아에 일에 시간적으로 부족해서 작업을 못하고 있지만, 

일을 조금 여유로운 형태로 바꾼다음 작가 활동을 꾸준히 할 생각이예요. 등 만들고 있으면 진짜 '나' 자신 같거든요.

13. 뭔가에 집중 할 때는 휴대폰을 다른 곳에 놔두자. 이것만으로도 집중력이 크게 올라간다.

네~

14. 하루에 하는 모든일을 분 또는 시간 단위로 정리해보자. 나의 계획과 행동을 일치시켜야 한다.

참 어렵지만 , 계획을 세워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15. 다른 사람의 성과를 보면서 나와 비교하지 말자.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나만의 타이밍이 찾아온다. 

비교를 하면서 부터 불행해진다고 하잖아요, 저 역시그런 감정을 느꼈구요~ 비교하지 말자구요~사실 까보면 가짜인삶들도 많아요. 

16. 멍 때리며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멍하니 무언가에 대해 생각할 때 뇌에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

식물멍좋아요. 싱그러운 초록이들 보고 있으면 왠지 힐링되요.~초록이 좋아지만 나이든거라던데ㅜㅜ

17.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이 듣자. 말을 많이 한다고 해서 말을 잘하는 게 아니더라.

저는 굳 리스너 입니다. 저를 항아리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18. 소비하는 돈보다 더 많은 돈을 벌려고 노력하자. 소비하는 마인드에서 생각하는 마인드로~

이건 전 잘하고 있는거 같아요. 검소한편이고 안전한 주식 사면서 조금씩 모으는 재미도 큽니다. 

쓰지 말고 모읍시다. 그리고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버리지 않고 열심히 글올려서 꼭 이룰꺼예요. 

19. 불평하기 보다 칭찬하는 말을 많이 하자.

네 .노력하겠습니다. 

20.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자. '언젠가 한 번쯤 사용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놔두지 말고 단순하게 살자. 수많은 알람은 뇌를 피곤하게 할 뿐이다.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

21. 사용하지 않는 옷, 신발, 책 ,물건 모두 처리하자. 가지고 있어 봤자 공간만 차지할 뿐이다.

이미 많은걸 버리고 있습니다. 심플한 삶, 미니멀리즘 삶을 추구합니다.

22. 할 수 있다면 살아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우면서 살아가자. 기버의 삶을 살아가는것은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성당 활동을 하며 봉사 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은 거의 성당에서 ㅜㅜㅜㅜㅜㅜ 

종료라는것이 내 맘대로 하고 싶은데로 결정할 수 있는건 아니었어요. 딱히 어릴땐 생각이 없다가 부모님이 성당에 다니시기까 

다니게 된 케이스가 대부분일 꺼예요. 전 그렇게 종교를 알게 된 후 마음속의 한부분이 위로 받는듯 한 느낌이 어느 한순간에 받은 적이 있었어요. 그 이후로 성가대 활동을 하게 되었고, 활동을 열심히 하다가 일, 결혼,출산의 핑계로 냉담(종료는 있으나 성당을 안나가는 신자) 을 하게 되죠. 아이들이 어느 정도 크고 어느정도 여유가 생겼을때 내 아이도 종교를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에 유아세례-첫영성체의 과정을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냉담을 풀게 되었어요. ^^ 상황에 이끌려 종교를 계속갖게 되네요.^^ ;;;;

23. 오랜 친구에게 연락하는 습관을 들이자. 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 후회하지 말고 그냥 연락해 보자.

오래된 친구 챙기기 ....저는 실천 합니다. 모든 관계유지에는 노력이 필요한것이더라구요.

24. 의무감 때문에 '예'라고 말하지 말자.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일인지, 중요한 일인지 생각 후 대답하자.

저는 의무감으로 인해 '예'라고 한적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고 후회하고ㅜㅜ 그렇지만 마음 불편한 것 보다 '예'라고 대답하고 

몸이 좀 피곤한게 낫겠더라구요~ 저의 천성인것 같습니다.

25. 너무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지 말고, 모르면 뒤처질 것 같다고 생각하지 말자.너무 많은 정보는 뇌를 지치게 하니까.

이미 알고 있는지라~ 그리고 나이들면 많이 받아 들이고 싶어도..........^^;;

26. 사람들과 대화할 때 휴대전화는 내려놓자. 휴대전화는 적게 보고 상대방의 눈을 많이 보자.

제가 제일 잘하는겁니다.

27. 나에게 기쁨을 주었던 것들에 대해서 한 번씩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그리고 지금 나에게 기쁨을 주는 것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아이들이 나를 안아줄때, 바쁜 일주일을 보내고 주말에 여유롭게 시간 보낼때, 가족과 함께 맛있는음식 해먹을때, 햇살 가득한 곳에 앉아서 커피 한잔 할때, 우리 딸이 나를 많이 사랑한다고 해줄때, 우리엄마, 일을 멋지게 해낼때,내가 멋지게 느껴질때, 아이들에게 어른답게 행동과 말을 해줄때, 블로그 성장(희망사항)

28. 모든 일을 할 때 마감 시간을 설정하자. 나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파킨스의법칙'을 사용하자.

이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나 스스로가 나를 채찍질!!! 성장의 지름길!!

29.좋아하는 사람들, 사랑하는 사람들, 만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이 이름을 불러주자.

네.그렇게 하곘습니다.

30. 인생은 영원하지 않다는것을 꼭 기억하자. 지금 현재를 충실하게, 행복하게, 즐겁게 살아가자.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살자 저의 모토입니다. 오늘도 즐겁게 행복하게 충실하게 살았고 그렇게 살겠습니다.

 

 

 

 

반응형